'암, 극복할 수 있습니다'
상태바
'암, 극복할 수 있습니다'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2.07.09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지병원, 암 정복자 초청 축제 마련
'다짐의 편지' 타임캡슐 소장 등 희망 전달

명지병원(병원장 김세철)이 암 극복 사례'를 통해 암 투병 환우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전달하는 '암정복자 초청축제'를 7월9일 개최했다.

명지병원 암통합치유센터에서 개최된 2012년 명지윈도우(win道友) 선포식에 암 치료를 받은 5년 이상 생존자들을 초청, 암 극복 과정의 정보를 나누고 새로운 삶에 대한 다짐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 것.

'암의 치료를 넘어 아름다운 삶까지'를 모토로 지난해 6월 문을 연 암통합치유센터 개소 1주년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 1부에서는 △영양사와 재활치료사 △암 극복 이후의 식생활과 운동 △건강관리 등이 소개됐다.

이후 2부에서는 △자신에게 쓰는 편지 △주치의와의 만남의 시간 △명지윈도우(win道友) 위촉장 전달식 △암정복자 대표의 극복 후기 및 계획 소개 등 의미 있는 시간이 이어졌으며 자신에게 쓴 편지를 5년 후 볼 수 있는 타임캡슐 행사도 실시됐다.

명지병원은 내년에도 명지윈도우 선포식을 마련해 제2기 위촉식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와 함께 명지병원 암센터는 오는 7월12일 저녁 7시 '별을 그리는 우리들의 추억'을 주제로 암으로 가족과 사별한 가족들을 초청해 위로와 극복의 의지를 심어주는 암 사별 가족 추모모임을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