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친화제품 유망기술 수요조사
상태바
고령친화제품 유망기술 수요조사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2.07.06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19(목)까지 진흥원

고령친화제품 유망기술을 발굴하기 위한 기술수요조사가 실시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고경화)은 7월5일부터 19일까지 고령친화제품 연구개발 유망기술 발굴을 위한 기술수요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2012년 하반기부터 신규로 추진 예정인 '100세 사회 대응 고령친화제품 국가연구개발 사업'의 유망기술 발굴을 위한 수요조사로 동 사업에 관심이 있는 기업, 대학, 연구소, 공공기관 및 관련 연구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노인을 주요 수요자로 하는 제품 또는 서비스'와 관련한 폭넓은 산업분야(△요양 △의약품 △식품 △화장품 △의료기기 △용품 △금융 △주거 △여가 등)를 대상으로 노인의 복지증진 및 삶의 질을 향상을 목표로 하는 다양한 기술을 제안할 수 있다.

접수는 고령친화산업정보은행 홈페이지(www.esenior.or.kr)와 이메일을 통해 진행하며 접수된 기술수요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전략 핵심기술 과제와 차세대 유망기술 과제를 구분하고 하반기 진흥원 R&D과제 공모에 활용할 계획이다.

진흥원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 유재성 센터장은 “고령친화산업의 육성을 위해 산업현장의 수요를 발굴·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노인의 복지증진 및 삶의 질 향상 등을 위한 우수한 제안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문의는 진흥원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 박태선 연구원(043-713-880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