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혈액학회 차기이사장에
상태바
[동정]혈액학회 차기이사장에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2.06.11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홍회 서울삼성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

구홍회 성균관의대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가 최근 개최된 제53차 대한혈액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차기 이사장으로 선출돼 2013년 1월부터 2년간 대한혈액학회를 이끌게 된다.

대한혈액학회는 1958년 창립돼 54년의 역사를 갖고 있는 국내 대표적 의학회로 내과·진단검사의학과·소아청소년과 등 3개과의 혈액학 전문가로 구성돼 있다. 구 교수는 각과의 조화와 협력 속에 학회 발전을 이끌 수 있는 적임자로 인정받아 이번에 차기 이사장으로 선임됐다.

구 차기 이사장은 국제혈액학회지인 ‘International Journal of Hematology’의 국제 편집위원(Editorial Board)으로 활발한 국제 학술활동하고 있다. 또한 지난 2004년 각각 다른 사람에게서 채취한 2개의 제대혈을 동시에 이식하는 백혈병 치료법을 국내에서 최초로 성공했고, 2011년 제3자의 제대혈유래중간엽줄기세포를 제대혈이식시 동시 이식하는 기법을 세계 최초로 보고하는 등 소아청소년 백혈병 치료 분야에서 국내외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의료진이다.

이외에도 구 차기 이사장은 대한혈액학회 총무·재무·법제이사 등을 역임하며, 학회 발전에 이바지했다. 이와 함께 학회 내 제대혈이식연구회 창립을 주도해 초대 위원장을 역임했고, 현재 소아청소년급성림프모구백혈병연구회 위원장을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