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USA 연계 행사 성황리 개최
상태바
바이오USA 연계 행사 성황리 개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24.06.07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산업진흥원, 8개 유관기관 공동 홍보관 운영 및 ‘한국의 밤 리셉션’ 개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은 세계 최대 규모의 제약바이오 전시·컨퍼런스 ‘2024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BIO International Convention, 이하 바이오USA)’에 참가했다고 6월 7일 밝혔다.

바이오USA는 미국 바이오협회 주관으로 바이오 클러스터가 위치한 주요 도시에서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올해는 샌디에이고 컨벤션센터에서 6월 3일(월)부터 6일(목)까지(현지 시간) 나흘간 진행됐다.

진흥원은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양진영) △범부처재생의료기술개발사업단(단장 조인호) △안전성평가연구소(소장 정은주)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차상훈) △첨단재생의료산업협회(회장 이득주)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회장 이정석)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노연홍) 등 7개 기관과의 적극적인 협력 하에 다채로운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먼저 행사 기간인 6월 3일(월)부터 6일(목)까지 공동 홍보관 ‘코리아 바이오헬스 허브(Korea Biohealth Hub)’ 부스를 열고, K-블록버스터 입주기업 IR(K-Blockbuster Company Showcase)과 한-호주 오픈이노베이션 세미나를 개최했다.

5일(수) 진행된 K-블록버스터 입주기업 IR은 한-멕시코 기업 간 독점 라이선스 및 공급계약(License and Supply Agreement) 체결식으로 문을 열었다.

보스턴 C&D 인큐베이션 오피스 입주기업인 오토텔릭바이오는 멕시코 제약사 치노인과 향후 5년간 3천만정 이상의 복합제 개량신약 ‘ATB-101’ 공급을 위한 멕시코 독점 라이선스 및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ATB-101은 고혈압 치료제인 ‘올메사르탄’과 경구용 당뇨병 치료제인 ‘다파글리플로진’을 주성분으로 하는 세계 최초의 고혈압 및 제2형 당뇨 동시 치료제다.

김태훈 CEO는 “현재 분당서울대병원을 비롯한 국내 주요 병원 약 35곳에서 진행 중인 임상3상시험을 통해 안전성과 유효성을 입증한 후, 멕시코를 시작으로 글로벌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며 “이번 계약을 토대로 멕시코 시장에서의 매출 성장과 이를 통해 확보된 재원을 재투자해 지속적으로 혁신신약 연구개발에 매진하는 회사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휴온스USA 등 C&D 인큐베이션 오피스 입주기업 4곳은 기업별 글로벌 진출 전략과 그간의 성과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휴온스USA 최재명 CEO는 “2023년 국소마취제로 262억원의 최대 수출을 달성했다”며 “현재 5개의 FDA 허가 제품을 내년까지 10개로 확대할 계획이며, 이를 통한 지속적인 매출 증대는 물론 미국 국소마취제 시장의 최대 공급업체로 거듭나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그는 “휴온스 그룹 내에서 개발 중인 히알루로니다제의 라이선스아웃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주요 빅파마들과도 순조롭게 협의 중에 있어 조만간 긍정적인 소식을 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4일(화) 오후에는 진흥원과 호주 엠티피 커넥트(MTPConnect)의 주관으로 ‘한-호주 오픈이노베이션 세미나’가 진행됐다.

이어진 4일 저녁에는 진흥원과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등 8개 유관기관이 공동으로 ‘한국의 밤 리셉션(Korea Night Reception)’을 개최하고, 국내·외 제약바이오 기업 관계자 간 비즈니스 네트워킹의 장을 마련했다.

메디컬코리아 재외공관 협력사업의 일환이자, 보건복지부 및 주 미국 대한민국 대사관 후원으로 진행된 이 행사에는 국내·외 제약바이오산업 관계자 600여 명이 참석했다.

진흥원 차순도 원장은 “2023년에 이어 올해 바이오USA에서도 유관기관 공동 리셉션을 개최해 매우 뜻깊다”며 “기업 간 계약 체결과 글로벌 협업 기회 마련 등 성과가 있었던 만큼 진흥원은 앞으로도 우리 기업의 글로벌 진출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진흥원은 ‘K-블록버스터 글로벌 진출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보스턴 CIC 내 2024년 기준 30개 기업의 C&D 인큐베이션 오피스 입주와 제약산업 글로벌 진출 심화 컨설팅 지원 사업 등을 통한 한국 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