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I 인용지수 상위 1% 등극
상태바
SCI 인용지수 상위 1% 등극
  • 김명원
  • 승인 2005.05.13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세의대 서 활ㆍ박시내 교수팀 논문
국내 의학자의 논문이 해당분야의 SCI 논문들중 최다 인용지수 상위 1%에 랭크됐다.

연세의대 서 활교수(의학공학)와 박시내 연구교수(나노연구단)팀의 연구 논문이 생체재료분야 SCI등재 논문들 중에서 최다인용 상위 1%에 들었다고 통고 받았다.

과학기술 논문의 SCI등재를 관리하는 국제 학술통계 기구인 "ISI Knowledge Thompson"에 의하면 서 활·박시내교수팀이 지난 2002년 "Biomaterials"지에 게재한 인공피부 제조를 위해 피부세포를 배양할 수 있는 새로운 세포결합형 생체재료의 제조에 관한 논문이 지난 2000년부터 2004년까지 5년간 발표된 SCI 논문 가운데 생체재료분야의 다른 SCI논문에 인용된 회수를 나타내는 최다인용지수 상위 1% 이내에 들었다.

SCI등재 논문가운데 이처럼 국내학자의 논문이 국제적으로 높은 인용률을 나타내며 인정받은 것은 드문 일이다.

서 활·박시내교수팀의 논문 제목은 "Characterization of porous collagen/hyaluronic acid scaffold modified by 1-ethyl-3-(3-dimethylaminopropyl) carbodiimide cross-linking"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