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서도 서명운동 참여한다
상태바
스마트폰에서도 서명운동 참여한다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1.08.12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협 인터넷 홈페이지 개편해 스마트폰 접속하면 모바일 홈페이지로 이동, 서명운동 바로 참여 가능

▲ 이 QR코드에 스마트폰을 대면 의약분업 제도개선 서명운동 모바일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한다.
이제 스마트폰을 이용해서도 손쉽게 '의약분업 제도개선 서명운동'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대한병원협회(회장 성상철)는 최근 스마트폰으로 접속할 경우 자동으로 스마트폰 여부를 체크해 해당 버전의 모바일 홈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도록 협회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kha.or.kr)를 개편하고 인터넷에서 손쉽게 서명운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첫 화면에 '서명운동' 링크를 게시했다.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 블랙베리, 윈도우CE, 아이패드, 오페라미니 웹브라우저 등 유저들이 사용하는 모든 스마트폰 버전을 지원하는 이 모바일 홈페이지는 스마트폰의 특성에 맞게 간결한 화면과 빠른 로딩속도로 모바일 유저들의 손쉬운 서명 참여를 가능케 했다.

서명 참여 페이지에서는 현재 서명 참여 현황은 물론 의약분업 제도개선의 필요성에 대한 내용 설명과 함께 서명에 필요한 주소를 손쉽게 입력할 수 있도록 우편번호 검색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 PC버전 홈페이지 버튼을 별도로 마련해 기존 홈페이지에 익숙한 사용자를 위한 배려도 잊지 않았다. 이와 함께 병원신문 모바일 홈페이지(http://m.khanews.com) 배너링크 추가 및 모바일 서명운동 블러그(m.blog.naver.com/khahard)도 추가됐다.

전산정보팀 정효만 팀장은 "언제 어디서나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의약분업 제도개선 서명운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모바일 홈페이지를 구성했다"며 "스마트폰을 많이 활용하는 20∼40대 유저들의 적극적인 서명운동 참여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폰에서 직접 모바일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는 인터넷 주소는 http://m.kha.or.kr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