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병원 홈페이지 고객중심으로 개편
상태바
전북대병원 홈페이지 고객중심으로 개편
  • 박현 기자
  • 승인 2011.01.07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편의 최우선으로 콘텐츠 배치 및 디자인

        새롭게 개편된 전북대병원의 홈페이지
전북대학교병원 홈페이지(http://www.cuh.co.kr)가 2011년 시작과 함께 새 단장을 마치고 새롭게 문을 열었다.

전북대병원 새로운 홈페이지의 콘셉트는 '고객중심'. 고객들이 홈페이지를 찾았을 때 가장 많이 찾는 서비스인 진료예약과 종합검진, 건강검진 등을 가장 눈에 띄는 위치에 배치했다.

또한 진료내역 조회, 진료시간표 안내, 증명서 발급, 의무기록사본신청 발급 등 진료와 관련된 내용을 고객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홈페이지 상단의 메뉴 또한 고객들이 병원을 이용하는 데 꼭 필요한 내용들을 전면에 배치해 편의성을 높였다.

최근 홈페이지 제작 흐름에 맞춰 전체 메뉴를 한눈에 펼쳐 볼 수 있도록 한 것도 눈에 띄는 부분. 특히 시각장애인과 청각장애인이 홈페이지를 어려움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을 강화하는 등 취약계층도 배려했다.

홈페이지 콘텐츠도 강화했다. 각종 질환정보, 의료진 등 건강과 관련한 내용 외에도 웹툰, 책, 만화 등 문화콘텐츠도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주요 첨단 장비에 관한 내용, 병원 뉴스 등을 동영상으로 시청하는 웹TV를 신설하는 등 멀티미디어 기능도 추가했다. 병원이 추진하고 있는 각종 사회공헌사업에 관한 내용도 주 메뉴에 포함하는 등 공공의료사업 강화에 대한 병원의 의지를 반영하기도 했다.

홈페이지의 내적 콘텐츠 외에 시각적인 디자인에도 신경을 썼다. 한 눈에 전체 홈페이지를 볼 수 있도록 간결하게 구성했고, 파스텔 톤의 색상과 삽화, 이미지를 활용 전반적으로 온화한 느낌을 살렸다.

전북대병원 김영곤 병원장은 “2011년 시작과 함께 응급실 리모델링, 홈페이지 개편 등 고객중심 병원을 만들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고객들이 편리하게 병원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