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국제학술지에 연속등재 영예
상태바
[동정]국제학술지에 연속등재 영예
  • 박현 기자
  • 승인 2010.11.23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병원 이비인후과 이재훈 교수팀

원광대학교병원 이비인후과 이재훈 교수팀이 부비동염(축농증) 치료와 코 성형에 관한 새로운 수술기법을 국제 저명 학술지인 'Clinical Otolaryngology'에 연속 등재해 학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 교수팀은 최근(영국)에 발간된 'Clinical Otolaryngology'에 '상악동내 진균성 부비동염의 완전 제거를 위한 비내시경과 함께 견치와 접근법 사용(Canine fossa puncture along with endonasal endoscopy for the management of fungal balls in the maxillary sinus)'와 '코성형에 사용되는 자가 연골을 쉽게 원하는 모양으로 디자인하는 방법(A simple method of cartilage carving)'란 제목의 2편의 논문을 게재했다.

                    이재훈 교수

이 교수는 이 논문에서 최근 들어 증가 추세인 진균성 부비동염에 대한 고식적인 수술 방법에서 탈피해 비내시경과 함께 견치와 접근법을 동시에 이용해 병변의 완전 제거가 가능하며 과거 수술방법에서의 침습적이고 개방적인 접근법을 피할 수 있다는 장점을 소개했다.

또한 최근 아름다움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미용적인 코성형 수술에 대한 많은 수술기법들이 소개되고 있는데, 이 교수팀은 이번 논문을 통해 코성형 수술에서 자가 연골이식을 통해 연골 디자인을 쉽게 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이 교수는 부비동염, 알레르기비염, 코골이, 코미용수술을 전공했으며 대한이비인후과학회 회원, 대한비과학회 논문 편집위원 등으로 왕성히 활동하고 있다.

또 이 교수는 지난 2002년과 2008년 두 차례에 걸쳐 대한이비인후과학회에서 최우수 포스터상을 수상했으며 2006년에는 한일 이비인후과학회에서 Awards for the best poster presentation, 2008년에는 원광대학교 학술공로상, 2009년에는 대한비과학회 우수논문상을 수상하는 등 학계에서 연구하는 학자로 정평이 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