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한인동포 자녀 무료건강검진
상태바
인도네시아 한인동포 자녀 무료건강검진
  • 박현 기자
  • 승인 2010.11.17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희의료원

경희의료원(원장 배종화)이 후원하는 인도네시아 한인동포자녀 무료건강검진이 오는 11월22일, 25일, 26일 3일간에 걸쳐 실시된다.

이 무료건강검진 프로그램은 세계 한인동포를 돕는 단체로 활동중인 한나프레스 사랑의전화운동본부가 주관하고 경희의료원의 협력병원인 사히드사히르만종합병원, 국립인도네시아의과대학, 인도네시아산업의학회, 꺄유뷰티가정의학과클리닉, 인도네시아의협공제조합, 신농씨한방병원이 후원단체로 참여한다.

건강검진은 자카르타한국국제학교(JIKS : Jakarta International Korean School)에 재학하는 우리나라 초·중·고교에 해당하는 3~11학년 학생 1천100여 명을 대상으로 이동검진차량과 디지털X-Ray촬영기를 비롯한 각종 검진의료장비를 활용해 진찰, 임상병리검사(혈액·소변검사), 방사선검사(흉부촬영) 등 건강검진이 실시된다.

      경희의료원 김병호 교류협력실장
특히 이번 무료건강검진에는 후원단체와 병원들의 건강검진의사 등 의료진 이외에 한국인 가정의학과 의사도 함께 참여하는 것이어서 말 그대로 글로벌 의료사회공헌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김병호 경희의료원 교류협력실장(소화기내과교수ㆍ사진)은 “우리나라는 학생건강검진이 의무사항인데 비해 재외동포 학생들은 그런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어 일부나마 지원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만들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경희의료원은 지난 8월 인도네시아에서 규모가 큰 종합병원인 사히드사히르만병원(지하 3층 지상 15층 규모)과 영상의학과 전문의들간 화상회의를 통한 판독소견 교환 등 협진 및 환자후송을 시행하는 협력병원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