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뇨기 전문 여성웰빙케어링센터 오픈
상태바
비뇨기 전문 여성웰빙케어링센터 오픈
  • 김명원
  • 승인 2006.07.05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북삼성병원, 원스톱 진료 제공
많은 여성들이 앓고 있는 흔한 질환이지만 드러내놓지 못하는 비뇨기 질환을 이제는 보다 편안하게 치료받을 수 있는 길이 열렸다.

강북삼성병원(원장 한원곤)은 7일 여성 비뇨기 질환을 전문으로 치료하는 "여성 웰빙케어링센터"를 오픈한다.

웰빙케어링센터(www.wellbeingcc.org)는 환자의 삶의 질 향상을 의미하는 웰빙(wellbing)과 향후 환자를 적극적으로 케어링(caring: 돌봄, 보살핌)한다는 뜻을 접목한 단어로써, 앞으로 건강유지, 예방 등에 필요한 고급 건강정보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며, 우선 요실금 클리닉, 골반 재건술 클리닉(자궁, 질 탈출증 교정), 레이저 부인과 성형클리닉을 개설하여 환자들에게 최첨단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50여평 규모로 오픈 할 예정인 여성 웰빙케어링센터는 환자 편의를 위해 진료실, 검사실, 치료실 등 비뇨기 질환에 필요한 공간을 한 곳에 집중 배치했으며 원 스톱 진료가 가능하며, 전문 간호사가 환자들을 상담하여 보다 편안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교원 웰빙케어링 센터장(산부인과 교수)은 “웰빙케어링 센터는 질환의 치료뿐만이 아니라 재발방지에 역점을 두고, 지속적인 환자 교육과 건강 정보 제공을 통해 질환을 예방하는 활동에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