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성심병원, 담배 없는 사업장 만들기 앞장
상태바
한림대성심병원, 담배 없는 사업장 만들기 앞장
  • 정윤식 기자
  • 승인 2021.11.26 0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 수원1캠프·화성1캠프와 금연교육 및 금연 캠페인 실시

한림대학교성심병원(병원장 유경호) 경기남부금연지원센터(센터장 백유진)는 최근 단계적 일상회복 시대를 맞아 담배 없는 쾌적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쿠팡 수원1캠프, 화성1캠프 주·야간 물류 현장 근로자를 대상으로 금연교육 및 금연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기남부금연지원센터는 쿠팡 배송캠프팀에서 6개월 이내 금연 의지가 있는 주·야간 근로자와 금연상담을 진행하고 △금연서약서 △금연동기유발 △금연실천 △금연유지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근무 시간대가 맞지 않아 대면이 어려운 대상자는 줌(Zoom) 화상으로 연계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금연지원서비스를 지원했다.

쿠팡 수원1캠프 보건관리자는 근로자들의 금연을 돕기 위해 현장직 근로자들에게 금연설문지(금연계획, 금연동기, 금연자신감 등)를 미리 받아 흡연형태를 빠르게 파악, 금연서비스를 지원하는 데 도움을 줬다.

백유진 센터장은 “운수업 종사자들은 흡연율이 높고 제한된 근무시간으로 대면 금연지원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렵다”며 “이런 점을 보완해 센터에서 1:1 원격 화상 금연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니 금연환경과 건강한 사업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금연지원서비스는 금연 취약계층에 있는 위기청소년·여성·중소규모사업장·장애인·저소득층 등 지역사회에 특화한 금연지원서비스 제공 프로그램이다.

한편 한림대성심병원 경기남부금연지원센터는 금연실천과 금연 인식 확산을 위해 ‘금연캠프길’을 만들고 금연캠프 안내 현수막을 설치하는 등 지속적인 금연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