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요양기관 안전관리 교육 동영상 제작‧배포
상태바
장기요양기관 안전관리 교육 동영상 제작‧배포
  • 정윤식 기자
  • 승인 2021.11.08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보공단, 감염관리간호사회와 함께 안전‧감염관리 학습 콘텐츠 제작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코로나19 등 감염병을 비롯해 각종 안전사고로부터 장기요양기관 내 어르신과 종사자들을 건강하고 안전하게 보호하고자 ‘장기요양기관 안전‧감염관리 교육 동영상’을 제작·배포한다고 11월 8일 밝혔다.

장기요양기관 안전‧감염관리 교육 동영상은 10분 내외 클립형 총 8개로 구성됐다.

주요 내용은 △장기요양기관에서 주의해야 하는 감염병 및 대처요령 △감염예방 관리 △유치도뇨관 관리 △경관영양 관리 △욕창 관리 △실내 소독방법 △안전사고 예방관리 △심폐소생술 △응급상황 △화재 대응 등이다.

건보공단은 이번 동영상 제공으로 집단감염 등에 쉽게 노출될 수 있는 장기요양기관에서 더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내용으로 종사자들에게 비대면 교육을 수시로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했다.

아울러 각종 감염 및 안전사고에 대한 사전 예방관리가 강화되고, 사후에도 신속한 위기 대응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전망했다.

건보공단은 종사자들이 준수해야 할 ‘상황별 한눈에 보는 안전·감염관리 실천가이드북’과 ‘장기요양기관 안전·감염관리 매뉴얼’ 등의 학습 콘텐츠도 오는 12월 추가로 제작·배포할 계획이다.

김용익 이사장은 “앞으로도 장기요양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어르신들이 더 안전한 환경에서 품질 높은 장기요양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동영상은 감염관리 전문가 집단인 대한감염관리간호사회의 자문을 받아 장기요양기관 내에서 종사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제작된 것이 특징이며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에 게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