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주)이에이치엘바이오, MOU
상태바
충남대병원-(주)이에이치엘바이오, MOU
  • 병원신문
  • 승인 2021.06.09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재생의료 공동연구개발 상호 협력

충남대학교병원(병원장 윤환중)은 6월 9일 병원 행정동 3층 세미실에서 ㈜이에이치엘바이오(대표 이홍기)와 첨단재생의료 및 첨단바이오의약품 공동연구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공동 프로젝트를 통해 연구개발 및 잠재적인 사업기회를 발굴하고 이를 확대할 계획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첨단재생의료 공동연구 활동에 관한 사항 △연구를 위한 시설·장비·정보의 공동활용에 관한 사항 △기술정보 교류를 위한 학술회의, 세미나, 워크숍 공동개최 등이다.

윤환중 병원장은 “첨단재생의료 분야는 희귀·난치병환자 등에 새로운 치료대안이 될 수 있는 미래의료 핵심기술로 평가받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이에이치엘바이오의 신기술과 충남대학교병원의 풍부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수준의 첨단재생의료 기술개발 및 산업 경쟁력를 확보하여 국민건강과 신산업 육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홍기 대표는 “충남대병원의 우수한 인력과 ㈜이에이치엘바이오의 경쟁력이 합쳐져 다양한 질병에 첨단재생의료를 응용할 수 있고 더 나아가 국내 첨단재생의료 시장을 선점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이에이치엘바이오는 난치성 줄기세포 치료제 및 항암 면역세포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 첨단재생의료 연구기업으로 2012년 설립 이래 독자적인 배양기술을 보유하여 현재 중증 아토피 피부염 대상 에이디스템주(자가지방줄기세포) 정맥 반복투여로 국내 6개 기관에서 2상 임상시험을 진행 중이다. 최근에는 인체세포 관리업 및 세포처리시설 모두 국내 1호로 허가를 받아 첨단재생의료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바이오 벤처회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