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병원-유타대, 의료혁신 생태계 조성한다
상태바
인하대병원-유타대, 의료혁신 생태계 조성한다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1.06.03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하대병원이 6월 1일 인하대병원 3층 회의실에서 미국 유타대학교 의료혁신센터 및 아시아캠퍼스와 ‘글로벌 의료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인하대병원 김영모 병원장, 유타대 그레고리 힐(Gregory Hill) 아시아캠퍼스 대표, 유타대 버나드 파슬(Bernhard Fassl) 의료혁신센터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유타대는 스타트업과 혁신, 경제 생산량 관련 각종 지표에서 글로벌 최상위 대학으로 꼽힌다. 의료혁신센터는 미국 대학 의료센터 중 서비스품질 1위에 선정된 바 있으며, 인천 송도에 아시아캠퍼스를 두고 있다.

세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생명과학과 의료기술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을 가속화하고, 해당 분야에 대한 한국과 미국의 가교 역할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특히 글로벌 수요가 늘고 있는 생명과학 및 의료기술 스타트업 분야에 대한 성장 촉진에 노력할 예정이다.

세부적으로는 △신시장 개척을 위한 인프라, 비즈니스 상담 및 멘토링 △생명과학 및 의료기술 프로젝트 분야 기업가 및 연구원 교류 △스타트업 모범사례 공유를 통한 개방형 커뮤니케이션 창구 구축 △공동 교육 커리큘럼과 교육 행사 개발 △해외 진출을 위한 미국식품의약국(FDA) 승인 지원 등에 함께 힘쓴다.

김영모 인하대병원장은 “이번 유타대와의 협약으로 장차 국내 생명과학 및 의료기술 스타트업 분야의 발전이 지역 내에서 더욱 견고하게 뿌리내릴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인하대병원은 최근 청라의료복합타운 사업자 공모에 ‘인하대국제병원 컨소시엄’으로 참여했다. 유타대는 일부 계획안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으며, 인하대 주도로 가천대, 인천대 역시 디지털 바이오메디컬 사업단지 조성에 협력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