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독성연구원, 美 NIEHS와 MOU 체결
상태바
국립독성연구원, 美 NIEHS와 MOU 체결
  • 최관식
  • 승인 2005.10.12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결과 공유, 비용과 시간, 노동력 절감 기대
식품의약품안전청 국립독성연구원(원장 이석호)은 최근 미국 국립보건원(NIH) 산하 국립보건환경연구원(NIEHS)과 상호 연구결과 공유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국립독성연구원은 이번 MOU 체결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독성물질 국가관리사업 운영의 선진화를 촉진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또 MOU에 따른 독성시험 연구결과 공유를 통해 독성물질로부터 인류의 건강 및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한 미국의 NTP(National Toxicology Program)의 취지에 적극 동참하는 한편 독성 연구에 소요되는 수백만 달러의 연구비, 시간, 연구 노동력을 절감하고 인적 교류를 통해 국내 독성시험 전문가 인프라 구축 및 질적 향상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립독성연구원은 이번 MOU 체결 시 자료 공유의 일환으로 미국 NTP에 "청목향"의 독성시험 최종보고서 자료를 제공했고, 우리나라에서 2002년부터 수행한 독성시험 연구결과 및 독성물질국가관리사업 추진전략을 소개했다.

또 두 기관간의 공동연구 등 국제적인 상호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한편 독성물질 국가관리 사업관련 기술교류를 위해 미국 NTP 실무담당자가 한국을 방문해 관련기술에 대한 교육을 하기로 잠정 합의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MOU 체결에는 한국의 독성물질국가관리사업 책임자인 김승희 독성연구부장과 미국의 NTP 책임자인 데이비드 슈워츠 박사가 서명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