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허리통증 홈케어' 건강강좌 개최
상태바
'만성허리통증 홈케어' 건강강좌 개최
  • 박현 기자
  • 승인 2016.09.20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세바른병원, 올바른 척추∙관절 릴레이 강좌4

인구의 80% 정도가 평생 한 번 이상 허리통증을 경험한다고 알려져 있다. 이 중 만성통증으로 이어지는 환자도 대다수.

파스와 찜질, 약물치료와 물리치료에도 나아지지 않는 허리통증은 생활의 의욕과 활력을 떨어뜨리고 방치할수록 심해지는 대표적 고질병으로 꼽히며 환자들을 괴롭힌다.

일반인의 눈높이로 만성허리질환에 대해 설명하고 예방부터 관리, 운동법을 통해 집에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건강강좌가 열린다.

척추∙관절 연세바른병원은 오는 9월28일 수요일 오후 4시30분 '만성허리통증 홈케어(Home care)'를 주제로 공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하동원 원장(신경외과 전문의)이 환자들이 평소 많이 하는 질문을 토대로 한 만성허리통증의 원인, 증상, 통증 관리법 및 치료법을 제시한다.

또 일반인과 환자 모두 만성척추질환 통증을 집에서 예방하고 완화할 수 있는 스트레칭과 운동법을 함께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 참석자들과 질의응답, 상담을 통해 궁금증을 풀어주며 일상생활에서 환자들이 놓치기 쉬운 부분을 짚어줄 예정이다.

이번 건강강좌는 일반인, 환자와 보호자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내실 있는 강좌와 상담을 위해 40명 전화 사전예약으로 진행한다.

병원 측은 운동방법을 따라 하기 위해 편안한 옷차림으로 참석할 것을 당부했다. 사전예약 문의전화는 1544-823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