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나눔 가족 한마당
상태바
행복나눔 가족 한마당
  • 박현
  • 승인 2005.09.27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베링거인겔하임
한국베링거인겔하임은 최근 청주공장에서 본사 임직원, 청주공장 임직원, 직원가족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내 체육대회 "행복나눔 가족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족과 함께 하는 축제"로 정하고 프로그램도 가족계주, 장기자랑, 테마게임 놀이 등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됐다.
특히 본사 영업 및 내근 직원들이 조직한 야구동호회 "파마톤"이 10개 테마 게임 존(Zone) 가운데 한 존을 맡아 "홈런왕 게임"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한국베링거인겔하임 미샤엘 리히터 사장은 “이번 행사는 서울본사직원과 청주공장직원이 따로가 아닌 함께라는 것을 보여준 자리”라며 “행복나눔 가족 한마당이라는 슬로건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공모해 결정했을 만큼 직원들이 주체가 되어 이루어진 행사였다”라고 말했다.

슬로건 응모 최우수상 수상자 김호철 청주공장 직원은 “사내 사진동호회에서 가족단위로 사진을 찍어 액자에 넣어 기념품으로 나누어 주는 등 "행복나눔 가족 한마당"이라는 이번 체육대회의 취지가 한껏 살아난 것 같다”라고 말했다.

한국베링거인겔하임 청주공장은 1985년 설립, 독일 본사 기준에 맞춘 공장설비와 환경시설을 갖추었다. 그 결과 현재는 오존층을 파괴하는 프레온가스를 사용하지 않는 냉각기를 사용하고, 생산현장 바로 옆에 품질관리 요원을 배치해 공정관리 기준에 조금이라도 어긋나는 점을 발견하면 기계를 멈추도록 하는 등 친환경, 품질관리 부문에서 세계적 수준에 이르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1976년 백수의약과 합자회사로 출발한 한국베링거인겔하임은 현재 총 26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는 글로벌 제약업체다. 국내 제약시장에서 활발한 활동으로 2004년 회계연도에 약 768억원의 총매출을 달성, 전년대비(727억원) 약 5.6%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주력제품으로는 COPD 필수치료제 스피리바, 관절염 치료제 모빅, 고혈압치료제 미카르디스, 위장관장애 치료제 알기론과 혈전용해제 메탈라제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