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사회 법적대응팀 발족 1주년
상태바
경기도의사회 법적대응팀 발족 1주년
  • 박현 기자
  • 승인 2016.05.12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제1차 법적대응팀 회의 개최
경기도의사회(회장 현병기) 법적대응팀(위원장 김승용 보험부회장)은 지난 5월10일 오후 7시30분 경기도의사회관에서 2016년 제1차 법적대응팀 회의를 개최했다.

경기도의사회 법적대응팀은 의원급 의료기관을 운영 중인 일반 회원들이 보건복지부 혹은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현지 조사, 현지 확인시 적절한 대처가 어려움을 지원하고자 2015년 4월 실사대응팀으로 출발했으며 이후 실사외의 다양한 의료관련 민원 건이 많아 법적대응팀으로 명칭을 변경했다.

2015년 4월 발족 당시부터 현재까지 지난 1년 동안 법적대응팀으로 들어온 민원 총 50건에 대한 통계결과 법률자문이 22건으로 가장 많았으며 현지확인 및 조사, 보험사 분쟁이 그 뒤를 이었다.

민원에 대한 법적대응팀의 대처는 도움 되는 관련 자료전달과 해당 법적대응팀원의 유선상담으로 진행됐으며 현지확인과 조사시 회원이 원할때는 경기도의사회 사무처 직원을 의료기관으로 파견하는 방법으로 적극적으로 대처했다.

법적대응팀 발족 1주년을 맞아 1년 동안의 민원에 대한 만족도 조사결과 5점 만점에 평균 4.0 정도의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높은 만족도는 신속한 답변, 법적대응팀원들의 유선상 연락과 상세한 상담, 법률적인 부분에서 고승덕 법제이사의 충분하고 이해하기 쉬운 설명덕분이었다는 평가였다.

이날 회의에서 위원들은 법적대응팀이 다음 집행부에서도 유지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성, 민원내용에 대한 표준 매뉴얼을 제작해 발전적인 법적대응팀이 되기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