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검진센터, 수진자의 재방문 관리가 관건
상태바
건강검진센터, 수진자의 재방문 관리가 관건
  • 박현 기자
  • 승인 2016.02.29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진센터 VIP 관리 솔루션 'Smart Lock-in' 인기

건강검진센터는 병원의 얼굴이며 매출증대 및 수진자의 추가 확보 위해서는 신규고객 모집보다는 ICT와 Wearable device를 활용해 기존 수진자고객의 재방문 관리가 중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주)메디커넥스 김태평 대표는 대한병원협회가 주최한 '2016 병원건강검진센터 운영전략 연수교육'에서 'Wearable device 이용 VIP 관리'라는 강의를 통해 건진센터 VIP관리 솔루션 'Smart Lock-in'을 소개하며 이같이 주장했다.

김 대표는 “도래하는 Wearable device시대에 맞추어 검진센터 전용 mApp 제작하고 검진결과 등 컨텐츠와 Push message service, Wearable device 연동을 통해 활용도 증대시켜야 한다”고 설명했다.

'Smart Lock-in'의 상품구성은 수진자 순번대기, 수진자 Lock-in, 수진자 건강증진 관리 등이다.

수진자 순번대기는 수진자에게스마트밴드를 부여해 순번대기시 수진자를 인식하고 디스플레이 제공하며 스마트밴드를 이용해 락커를 개폐하고 수진자순번대기 순번호출시 진동알람 기능이 있다.

수진자 Lock-in은 검진센터전용 모바일앱을 제작해 건진결과지를 제공하고 건진결과 이상소견별 수치, 식단, 운동, 주의사항, 연락처를 메시지로 만들어서 Push Message service로 검진센터전용 모바일앱을 통해 제공하게 된다.

수진자 건강증진 관리는 수진자 건강증진 관리를 위해 Activity Tracker 제공하고  5개 외국어 App 제공을 통해 외국인 수진자의 건강관리 지원하며 운동량, 심박수 관리 플랫폼을 활용해 병원검진 솔루션 및 OCS와 연동하도록 되어 있다.

구축을 위해서는 건진센터 전용 모바일 App 구축과 수진자 순번대기용 Smart band 제공 및 수진자 건강증진 관리용 Activity tracker 제공이 필요하다.

김태평 대표는 “건강검진센터는 병원의 얼굴”이라며 “스마트폰 mApp은 제작여부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목적에 맞도록 최적화해 콘텐츠, Data transaction, 알람기능 등을 주기적으로 제공해 사용빈도와 활용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