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 창립 100주년기념 사업 본격화
상태바
의협 창립 100주년기념 사업 본격화
  • 김명원
  • 승인 2005.09.15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직위원장단 구성 기금 조성 착수
"대한의사협회 창립 100주년위원회(위원장 이길여)"가 오는 2008년 10월로 예정된 100주년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조직위원장단을 구성하고 대규모 음악회 행사를 마련하는 등 기금조성 사업에 본격 착수했다.

특히 행사기간 동안 의협 창립 100주년 기념사업을 비롯하여 제32차 의협 종합학술대회, 세계의사회 대회 등을 동시에 개최함으로써 한국 의료계 발전 100년을 되돌아보고 새로운 100년을 준비하는 뜻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과 경기, 영·호남 등 각 지역 부위원장들로 구성된 기념위원회도 "국민과 함께 하는 의사상 구현"을 위해 오는 2007년까지 모든 행사를 의협 창립 100주년 홍보와 기금모금 사업 등에 초점을 맞춘다는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올 11월에는 정신과 전문의이자 의사 회원인 김창기 원장이 활동하고 있는 동물원과 유명 성악가와 의사 오케스트라 등이 공동 출연하는 대중 음악회 공연을 한국 의학 100주년 사업의 첫 행사로 열기로 했다.

또한 이 음악회에는 여의사 회원인 강귀빈씨(서초구보건소 의약과장) 부군인 김창완씨와 산울림 등 의사 가족은 물론 의사들의 인지도가 비교적 높은 신효범 가수 등을 초빙키로 했다.

"100주년 여성분과위원회(위원장 박경아)"는 내년 1월에 개최될 한국여자의사회 창립 50주년 기념식에서 각국 여자의사회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의협 100주년 기금모금 및 여의사회 창립 50주년을 기념하는 패션쇼를 열기로 했다.

유명 디자이너들이 협찬하는 이날 패션 쇼 행사에서는 모델 전원을 의사 또는 의사 가족으로 하고, 수익금 일부를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의협은 전국 8만 의사 회원들의 폭넓은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의협 창립 100주년 기념 재단" 설립하고 이를 대ㆍ내외에 알릴 홈페이지를 조만간 구축해 올 하반기부터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기로 했다.

한편 ‘의협 100주년위원회 위원장단’ 명단은 다음과 같다.
△위원장:이길여(경원대 총장) △수석부위원장:지훈상 연세대의료원장, 성상철 서울대병원장 △부위원장:홍승길 고대의료원장, 윤견일 이대의료원장, 남궁성은 가톨릭대 의무부총장, 이상흔 경북대병원장, 김상형 전남대병원장, 박순규 부산대병원장, 김종근 대한개원의협의회장 △집행위원장:박윤형 지방공사 경기도립의료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