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보건복지부 주관 연구자에 선정
상태바
[동정]보건복지부 주관 연구자에 선정
  • 박현 기자
  • 승인 2015.11.05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상의과학 중개연구 전문인력양성사업
김학렬 원광대병원(병원장 최두영) 호흡기내과 교수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질환극복기술개발 분야의 임상의과학 중개연구 전문인력양성사업 연구자에 선정됐다.

본 사업은 보건복지부에서 질환극복기술개발 신규 지원 대상 과제로 질병극복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중개연구 지원과 임상현장의 미충족 의료수요를 반영한 창의적 문제 해결형 중개연구 활성화 및 인력 양성에 관한 연구가 목적이다.

이번 사업자로 선정된 원광대병원 김학렬 교수는 교수연구부장, 공동기기실장과 병원특성화사업의 폐분야 책임자를 맡고 있어 기초의학과 임상의학의 융합적 이해를 바탕으로 중개연구 분야의 우수 연구인력 양성사업을 수행 할 적임자로 보인다.

김 교수는 “중개·임상연구 인력양성 프로그램을 효율적·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이를 바탕으로 임상지원단과 PhD 연구인력 중심의 원광대병원 협의체계를 이용한 운영체계를 통해 시너지 효과 및 시스템 확립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기초의학 & 임상의학간의 발전을 이룩할 수 있는 학문적 인프라집단을 구축하고 중개-임상연구 능력을 갖춘 핵심 연구 인력을 양성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학렬 교수는 현재 새로운 항암약제 발굴과 내성기전 및 이를 극복하기 위한 치료전략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최근 이와 관련된 논문이 2015년 8월과 10월판 Arch Toxicol (IF: 5.9)와 Oncotarget (IF: 6.4)에 각각 연이어 게재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