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경영·정책연구’ 제4권 2호 발간
상태바
‘병원경영·정책연구’ 제4권 2호 발간
  • 병원신문
  • 승인 2015.08.04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원경영연구원, 2015년 병원관련 주요 이슈 소개 및 분석
한국병원경영연구원(이사장 박준영, 원장 김우경)은 최근 발간된 ‘병원경영·정책연구’ 제4권 2호를 통해 2015년 병원관련 주요 이슈들을 소개한다.

발간된 ‘병원경영·정책연구’ 제4권 2호는 정책현안, 해외동향, KIHM연구동향, 시론 등 총 4개의 섹션에 다양한 주제들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정책현안에서는 ‘전문병원의 재정절감효과와 적정수가 분석’, ‘환자안전 관리 현황과 개선방안’, ‘국내 호스피탈리스트 도입과제’를 다루고 있으며, 해외동향에서는 ‘미국의 ACO(Accountable Care Organization) 운영 현황 분석’을 담았다.

KIHM 연구동향에서는 ‘전공의 수련환경 개선과제와 지원체계 구축방안’, ‘의료법인병원의 운영실태 분석’, ‘국내 호스피스완화의료제도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한 내용을 담았으며, 시론에서는 ‘국가 첨단의료복합단지의 현황과 과제’, ‘지방공공의료기관의 위기와 정책과제’, ‘정부 3.0과 빅데이터’ 등 의료계의 다양한 의견들을 게재했다.

한국병원경영연구원에서는 ‘병원경영·정책연구’를 지난 2012년부터 매년 두 번에 걸쳐 발간중이며, 다양한 경영 및 정책에 관련된 연구 논문·논단을 게재하는 등 병원관련 주요 정보들을 소개하는 장이 되고 있다.

관련 문의는 한국병원경영연구원 홈페이지(http://www.kihm.re.kr) 또는 전화(02-705-929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