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FIH, 재단 창립 8주년 기념 행사 개최
상태바
KOFIH, 재단 창립 8주년 기념 행사 개최
  • 박현 기자
  • 승인 2014.08.14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13일 오전 11시 재단 8층 회의실, 기념세미나도 함께 열려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이수구 총재, KOFIH)은 8월18일 재단 창립기념일을 맞아 지난 13일 11시 재단창립 8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를 재단 8층 회의실에서 열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재단사업발전에 공이 큰 단체와 개인에게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이 수여됐다. 외부 인사로는 재단이 운영하는 우즈베키스탄 아리랑 요양원에서 생활하는 고려인들을 위해 꾸준히 봉사해온 우즈베키스탄 산업은행 타슈켄트 부인회 등 3명이, 재단 직원으로는 전략개발부 박진하 과장, 총무부 우연호 대리 등 2명이 선정됐다.

총재 표창에는 우즈베키스탄 아리랑요양원에서 자원봉사를 하고 있는 국립경상대학교 해외봉사단을 포함한 외부인사 5명과 의료자원부 한만영 차장 등 재단 직원 5명이 선정됐다.

이수구 총재는 기념사를 통해 “재단이 '질병없는 세상, 건강한 지구촌'이라는 모토 아래 발족한 지 8년 만에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ODA 민관협력의 모범이 되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국제보건의료를 위해 꿈을 가지고 노력하자”고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한편 이어서 열린 기념세미나에서는 UNDP(UN개발계획) 아트미 이즈메티브(Artemy Izmestiev) 정책 전문가가 MDG(새천년개발목표) 달성현황을, 양수길 전 OECD 대표부대사가 Post-MDGs 이슈와 ODA 기관들의 대응과제에 대해 강연했다.

기념식에는 재단 임직원과 표창 수상자 등을 포함해 100여 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