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사회, 의료정책간담회 개최
상태바
경기도의사회, 의료정책간담회 개최
  • 박현 기자
  • 승인 2014.07.23 0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및 국회의원 초청

경기도의사회(회장 조인성)는 7월23일(수) 저녁 8시에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 454번지 한솔빌딩 5층에 소재한 새정치민주연합 경기도당 사무실에서 새정치민주연합 김춘진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및 양승조 최고의원(보건복지위), 조정식 의원(3선, 경기 시흥), 김태년 의원(재선, 경기 성남), 남윤인순 의원(보건복지위), 이언주 의원(경기 광명), 경기도 보건복지위 도의원, 경기도의사회 집행부 임원, 경기도 31개 시군의사회장, 경기도 병원회, 수원시 의사회원 등이 참석하는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및 국회의원 초청 의료정책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경기도의사회는 그간 여러 차례 국회 관계자들과의 만남을 가지는 자리를 마련해 의료계 현안에 대하여 논의해 왔다.

이에 이번 의료정책간담회를 통해 의료계 현안에 대해 국회의원들과 의사회원들 간의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이날 간담회는 크게 1부와 2부로 나누어지며 오후 8시에 시작 하는 1부에서는 전재진 보육복지위원장이 사회를 맡아 진행할 예정이며 이어지는 2부 행사는 경기도의사회 서병로 부회장이 사회를 맡게 된다.

간담회 2부 행사에서는 의료계 중요 현안을 주제로 각 주제에 대해 5분 발표 후 토론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첫 번째 주제는 경기도의사회 이철진 입법이사가 원격의료 ․ 영리자법인의 과정과 많은 문제점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 경기도의사회의 자문변호사로 있는 권용일 변호사가 두 번째 주제로 원격의료·영리자법인의 법률적 검토에 대해 발표 한 후 저수가와 불공정한 의료의 문제점과 개선방향에 대해 수원시 의사회 임원의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또한 의료행위방해방지법 경과 및 홍보에 대해 경기도의사회 김민정 부회장이 발표한 후 경기도의사회에서 제작한 의료행위방해방지법 홍보영상을 시청하며 법안의 필요성에 대한 설명이 있을 예정이다.

경기도의사회는 이 의료정책 간담회를 통해 정부의 일방적인 원격의료 추진과 비정상적인 의료상업화에 반대입장을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