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병원 신규 인턴 OT 실시
상태바
영남대병원 신규 인턴 OT 실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4.02.12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직무교육과 실습 등 진행
영남대병원(병원장 김태년)은 2월12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의과대학 1층 죽성강의실과 임상수기교육센터에서 신규 인턴 42명을 대상으로 ‘2014년 인턴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한다.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임상현장 의사로서 첫 발을 내딛는 신규 인턴들이 복무를 할 때 필요한 각종 교육 및 특강이 마련돼 있다.

병원생활에 적응을 잘 할 수 있도록 전반적으로 필요한 직무교육, 필수교육, 법정교육을 비롯해 원무·의료전산·보험심사·의무기록 등의 행정 및 시스템교육, CS 친절교육, 의료 질관리교육, 감염관리교육, 산업예방·안전교육, 수혈 업무규정과 의약품 관리교육, 후생복지 및 적출물 관리교육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 14일(금)에는 실제 의료현장에서 환자를 응대할 때 필수적인 기본 수기실습을 비롯해 응급처치요령 및 심폐소생술, EKG검사, 판독실습 등 강의동 4층 임상수기교육센터에서 실습교육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 영남대병원 병리과 김용진 교수(병리과)의 ‘전문가로서의 자질(Medical professionalism)’이란 주제 특강도 개최될 예정이다. 이 특강은 환자나 보호자를 대하는 참된 의사로서 올바른 마음가짐과 탁월한 의술을 베푸는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이끄는 인성교육의 의미를 지닌다.

오리엔테이션 마지막 날은 노보텔에서 만찬을 통해 친목과 화합의 새 각오를 다지면서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들 새내기 인턴은 3월3일부터 병원 응급실을 비롯한 임상 각 진료부서에 투입돼 수련생활을 시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