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카스 '대한민국광고대상' 금상 수상
상태바
박카스 '대한민국광고대상' 금상 수상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3.11.08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편, 부모편, 자식편, 아줌마편 등 각각의 피로 상황 흥미 있게 구성
▲ 박카스 광고 부모편.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신동욱)의 박카스 광고가 한국광고협회에서 주최하는 ‘2013 대한민국광고대상’ 시상식 영상 TV부문에서 ‘새해/부모/자식/아줌마’ 편으로 금상을 수상한다.

올해 20주년을 맞은 ‘2013 대한민국광고대상’ 시상식은 11월8일(금) 오후 6시30분부터 롯데호텔월드(소공동)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리며, 영상부문(TV/非TV), 온라인부문(웹사이트/非웹사이트), 인쇄부분, 라디오부문, 옥외부문, 프로모션부문, 디자인부문, 통합미디어광고캠페인부문에서 대상, 금상, 은상, 동상을 각각 시상한다.

한국광고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광고대상은 지난 1994년 이후 매년 광고인에게 있어서 최고의 영예로 자리매김하고 있어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과 더불어 공정성을 인정받은 국내 최고의 광고상이다. 이번 광고상은 인터넷 사전심사, 예심, 본심까지 3차에 걸쳐 심사했으며 크리에이티브의 독창성, 소구 방법의 창의성/조화성, 상품 표현의 적합성, 광고콘셉트 전달의 정교성/상관성, 사회 반영적 표현성 등을 심사기준으로 해 선정됐다.

박카스 TV광고는 ‘풀려라 피로! 풀려라 5천만!’이라는 메인 카피와 ‘대한민국에서 OOO으로 산다는 것’이라는 콘셉트로 2013년 새해편, 부모편, 자식편, 아줌마편 등 각각의 피로 상황을 흥미 있게 구성했다.

한편 동아제약 박카스 광고는 ‘2012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영상 TV부문 은상을, 올해 3월에는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전파 부문에서 ‘풀려라 피로! 풀려라 5천만!’ 캠페인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