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제약사 뭉쳐야 산다
상태바
중소제약사 뭉쳐야 산다
  • 최관식
  • 승인 2005.06.02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공조합 인력정보센터 개설
의약분업 이후 제약분야가 기업 역량에 따라 희비가 엇갈리고 있는 가운데 생존환경이 열악해진 중소제약사들이 상호 협력과 공동대처를 통한 생존력 강화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중소제약업체를 대표하는 단체가 회원사들의 전문인력 확보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상설기구를 설치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 것.

대한약품공업협동조합(이사장 박재돈)는 1일 오전 11시30분 "약공인력정보센터(KPIC-HR·센터장 이언재 전무이사)" 개설 현판식을 가졌다.

조합 회원인 중소제약사들의 우수 인력 확보 및 육성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KPIC-HR은 인력전문업체인 (주)한국아웃플레이스먼트 및 (주)마이파크와 인력관련 업무제휴계약을 체결하고 1일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KPIC-HR는 조합 회원사들에게 임원 등 고위관리직과 전문직을 중심으로 훌륭한 인재를 알선하고 신입사원 등의 채용과 교육 대행, 재직자 직무적응 및 전환 교육, 생산직과 시설관리직 등 인력공급, 직무적성검사, 인력정보 제공 등 인력과 관련된 제반 업무를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또 인력 및 교육관련 상담업무는 약업계 경영자문 및 산업교육 등 지식서비스를 하고 있는 웅진Pharm-iHRD 안관수 소장이 맡으며 (주)마이파크 김종식 이사가 인력정보시스템 관리 및 전문상담사로 활동한다.

취임 후 첫 사업이기도 한 KPIC-HR 개설과 관련해 박재돈 이사장은 이날 "인적 자원이 기업의 주요 경영자원으로서 경쟁력을 좌우, 우수한 전문인력이 향후 기업성장과 직결될 것"이라며 "우리 조합 회원사들은 대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인력자원이 열악했으나 KPIC-HR 개설을 계기로 인력운용 능률을 한차원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사업 시작을 계기로 조만간 "품질검사 위·수탁 시험검사소"를 설치하는 등 회원사들의 다양한 서비스 욕구에 부응해 나갈 예정이라는 말도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