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의료원, '고객과 함께 춤을'
상태바
고대의료원, '고객과 함께 춤을'
  • 박현 기자
  • 승인 2012.02.27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린 의무부총장, 특강서 '친절리더 활동에 적극 지원할 것' 약속

고려대의료원(의무부총장 김린)은 2012년 2월23~24일 양일간 안면도 오션개슬에서 '2012년 고대의료원 친절리더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고객과 함께 춤을'이란 강연프로그램으로 김린 고려대학교 의무부총장, 박정율 의무기획처장, 백세현 구로 진료부원장, 박정호 안산 진료부원장, 김병균 사무국장, 이종길 안산 경영관리실장, 김정숙 안산 간호부장 등 보직자와 안암, 구로, 안산 친절리더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됐다.

이번에 실시한 '고객과 함께 춤을'은 친절리더 활동의 모범사례 공유와 합동교육을 통한 역량개발을 위해 진행된 것으로 지금까지의 친절리더 활동을 격려함과 동시에 향후 실행방안을 더욱 다양하게 변화시키고 활기찬 조직문화와 함께 새로운 모습의 친절리더로 재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내용이 실시됐다.

또한 교육 마지막 시간에는 각 병원 친절리더 팀장인 △김미숙 안암 74병동 수간호사 △최원의 구로 핵의학과 주임방사선사 △정춘희 안산 중앙공급실 수간호사가 각각 그 동안의 활동사례를 발표하고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타 병원의 좋은 사례를 향후 활동계획에 반영하는 계기를 마련하기도 했다.

특히 23일(목) 저녁에는 김린 의무부총장이 특강을 통해 “열악한 환경속에서도 친절리더의 활발한 역할로 의료원 발전에 기여해 주신 것을 감사드린다”며 “친절은 끝이 없다. 친절이야 말로 의료원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밑거름이다. 의료원은 앞으로 더욱더 친절리더 교육에 투자할 것이며 친절리더의 활동을 활성화하기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