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민병원, 협력병의원 연찬회 개최
상태바
부민병원, 협력병의원 연찬회 개최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1.12.16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민병원(이사장 정흥태)은 12월14일 폴라렉스뷔페에서 총 30개 협력병의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협력병의원 연찬회’를 개최했다.

협력병의원 행사는 주로 상급종합병원 진료의뢰센터를 중심으로 실시되고 있으나 부민병원은 협력의료기관의 긴밀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올바른 의료전달체계를 정립하고자 지역 병의원, 요양병원, 요양원 등과 협약체결을 통해 상호 지속적인 공동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 실시된 이날 연찬회에서는 부민병원 정흥태 이사장의 환영사와 협력병의원을 대표한 김해 한사랑병원 최유만 원장의 인사, 진료의뢰센터 소개시간 등이 마련됐다.

부민병원 진료의뢰센터는 의뢰환자에 대한 각종편의제공, 협력 병·의원 홍보, 진료결과 회신 및 의뢰환자 회송시스템 마련, 상호교육 및 지속적 간담회를 통해 상호 윈윈할 수 있는 모델을 마련해 올바른 지역의료전달체계 확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흥태 이사장은 “지역에서 1차 진료를 훌륭히 담당하며 지역민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협력 병·의원들이 있었기에 부민병원이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의뢰해 주는 환자에 대해 성심을 다해 진료할 것이며 계속 발전해 나가는 모습을 보이겠다”고 말했다

특히 정 이사장은 “지역 병의원과 상호 유기적인 시스템을 마련해 협력병원 특성에 맞게 경쟁력을 갖추어야 한다”면서 긴밀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는 등 공동체의 노력을 강조했다.

부민병원은 작년부터 현재까지 총 20개 병의원, 7개 요양병원, 4개 요양원과 진료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