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상황에도 환자안전 걱정마세요
상태바
긴급상황에도 환자안전 걱정마세요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1.10.04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병원, 재난대응 비상진료훈련 및 소방훈련 실시

제주대학교병원(병원장 강성하)은 9월 30일 병원에서 발생 할 수 있는 다양한 긴급 상황에 대비하고자 ‘2011 지역사회 재난대응 비상진료훈련’과 ‘제주소방서와의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자연재난, 인위적재난 등 각종 대량재해가 발생 했을 경우 생기게 되는 대규모 환자 진료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원내 화재 발생에 대비하기 위해 진행됐다.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는 병원 대강당에서 대량재해 대비 관련 강의와 제주대학교병원 비상진료팀 구성 등에 대한 소개가 이루어졌으며, 오후에는 가상훈련이 시행됐다.

가상훈련은 제주시 아파트 신축 공사 현장에서 건물 붕괴사고가 발생하여 30명의 환자가 제주대학교병원으로 이송된다는 상황 시나리오에 맞추어 진행됐으며, 병원 1층 로비에서 비상진료소를 운영하며 대량재해 진료체계를 점검했다.

이어서 4시 30분부터는 병원 화재 발생 시 신속하고 안전하게 환자를 대피시키기 위한 소방훈련이 진행 됐다.

강성하 병원장은 “이번 재난대응 비상진료훈련과 소방훈련을 통해 대량재해나 화재 등의 긴급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병원의 신속한 초기 대응력을 점검 하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담당 부서별 유기적 협력 체계 확립에 힘써 신속하고 안전한 환자관리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