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병원, 진료상담 전문간호사제도 시행
상태바
한솔병원, 진료상담 전문간호사제도 시행
  • 박현 기자
  • 승인 2011.06.14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원 방문부터 퇴원 후까지 철저한 관리

             한솔병원의 진료상담 전문간호사제
대장항문 전문병원 한솔병원(대표원장 이동근)은 최근 고객중심의 업무프로세스 정착을 위해 대대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근 대기시간 단축을 위해 무인수납기 도입을 한 것과 더불어 이번에는 설명과 안내업무 강화를 목표로 진료상담 전문간호사제도를 도입, 본격 시행하고 있다.

한솔병원은 고객이 병원에서 가장 많이 들리는 원무과 옆(신관 1층)에 고객지원실을 마련하여 진료상담 전문간호사를 배치했다.

이번에 진료상담 전문간호사 역할을 하게 된 김기정 수간호사는 수년간의 대학병원 간호사 경력과 한솔병원에서 10여년 간 쌓아온 임상지식과 많은 경험을 바탕으로 환자들의 병원이용 및 진료, 수술 등에 대한 문의에 자세하고 정확한 1대1 상담으로 환자들의 궁금증이나 불편함을 실시간으로 해결하고 있다.

이 외에도 수술 후 퇴원환자에게 해피콜을 실시해 환자의 상태를 살피고 입원기간 동안 겪었던 고충을 해결하는 등 병원 방문부터 퇴원 후 관리까지 철저한 프로세스로 환자들의 마음까지 헤아리는 감성서비스를 전달하고 있다.

김기정 상담간호사는 “환자들과의 대화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우게 된다”며 “우리 병원의 얼굴이라 생각하고 더욱 세련된 자세로 환자와 눈높이를 맞추어 고객감동을 실현하겠다”고 포부를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