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의료원, 임상시험 연구협약 체결
상태바
대구가톨릭대의료원, 임상시험 연구협약 체결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1.05.11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활의학교실 박기영 교수 (주)휴온스와 혈소판농축혈장 치료 관련 동물실험 실시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 재활의학교실은 최근 (주)휴온스와 의료기기임상시험분야에서 상호 협력해 추후 임상실험과 연구를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연구협약을 통해 대구가톨릭대의료원 재활의학교실은 연구수행에 필요한 모든 기자재를 (주)휴온스에서 무상 공급받고, 연구에 소요되는 연구비 전액을 지급받기로 하는 내용의 연구위탁계약서를 작성했다.

박기영 교수팀(권동락 교수)은 ‘만성상과염 환자에서 혈소판농축혈장 치료 전후 임상, 초음파 및 탄성 초음파 소견 비교’ 임상연구와 ‘가토 무릎 골관절염 모델에서 히알루론산과 혈소판 풍부 혈장 투여 효과 비교’의 동물실험을 향후 1년 간 진행할 예정이다. 이 연구의 최종 결과들은 해외 저명학술지에 논문으로 투고할 예정이다.

혈소판농축혈장은 혈액 내 성장인자를 가장 많이 포함하고 있는 혈소판을 혈액에서 원심분리해 농축한 후 피부 재생이나 힘줄과 인대파열 및 연골손상 재생에 사용하는 새로운 재생치료방법이다.

박기영 교수는 2년 전부터 이 분야에 관심을 갖고 진단검사의학과와 공동으로 혈소판농축혈장을 분리해 힘줄과 인대 파열 및 무릎연골손상을 가진 환자에서 이를 초음파 유도하에 주사해 좋은 결과를 얻어왔다.

또 권동락 교수는 뇌성마비 환아에서 경직성 하지 근육에 메디톡스 주사 후 변화 양상을 탄성초음파를 이용해 평가하는 임상연구를 위해 국내 보툴리눔 독소 개발 회사인 (주)메디톡스와 임상연구협약을 맺었다.(주)메디톡스는 임상연구에 사용하는 메디톡스 주사제를 전량 무상으로 공급하고,연구에 소요되는 연구비를 지급하기로 하는 내용의 연구협약서를 작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