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초음파학술대회 춘계학술대회
상태바
신경초음파학술대회 춘계학술대회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1.04.26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일 삼성서울병원 암센터 지하강당

▲ 이준홍 회장
대한신경초음파학회(회장 이준홍)가 5월 1일 삼성서울병원 암센터 지하강당에서 2011년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3가지의 세션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세션은 ‘신경초음파 검사의 표준화를 위한 제안’, 두 번째 세션은 ‘My Worst Case / My Best Case’의 증례연구, 세 번째 세션은 ‘New Aspects in Neurosonology’ 등으로 구성됐다.

초음파를 이용한 말초신경 검사, 통증치료 그리고 뇌혈류 및 뇌실질검사 등 신경초음파의 새로운 분야에 대한 최신지견이 발표될 예정이다.

대한신경초음파학회는 2009년도 창립학술대회를 시작으로 매년 두 차례의 학술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특히, 2010년에는 ‘Asian chapter of neurosonology Research & Neurosonology Certification Examination of American Society of Neuroimaging’의 국제학술대회 및 미국신경영상학회의 신경초음파 자격시험을 우리나라에 유치해 훌륭히 행사를 진행함으로써 대한신경초음파학회의 위상을 세계적으로 높이는 쾌거를 이뤘다.

창립 세 돌을 맞이한 대한신경초음파학회는 신경초음파분야의 전문화되고 체계화된 학술단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