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ERP시스템과 u-Hospital의 미래
상태바
병원 ERP시스템과 u-Hospital의 미래
  • 박현 기자
  • 승인 2011.03.16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대병원 의료정보 심포지엄 개최

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김영진)은 오는 3월 18일 오후 1시30분 병원 6동 7층 강당에서 '병원 ERP시스템과 u-Hospital의 미래'를 주제로 의료정보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병원 ERP 구축방법 및 특징(현대정보기술 박종철) △전남대병원 ERP 구축 경과보고(전남대병원 전산실장 김주한) △병원의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SAP 솔루션(SAP코리아 박경도) △u- Hospital 모바일 오피스 동향(KT 서성훈) △모바일 오피스 구축사례(주이스 신현일) △u-Hospital(smart card 등) 동향(휴엔커뮤니케이션 최영호) 등이 소개되고 질의응답시간을 갖는다.

김영진 병원장은 “전남대병원은 Global Standard를 지향하는 신행정(ERP)전산시스템을 구축완료하고 스마트병원을 지향하는 시스템을 구상하고 있다”며 “병원정보의 각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병원정보화의 미래를 준비해보는 좋은 자리를 마련했다”며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대병원은 OCS구축(1996년), PACS도입(2003년), 화순전남대학교병원 개원과 함께 EMR(전자의무기록)구현(2004년)을 시작으로 전남대병원(2005년), 전남대학교치과병원(2010년) 등 명실상부한 디지털 병원을 구현해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