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스마일마라톤 메인 협찬
상태바
동국제약 스마일마라톤 메인 협찬
  • 최관식
  • 승인 2010.10.05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강암 및 얼굴기형 환자 후원금 마련 위한 행사에 임직원 30명 참가
동국제약은 구강암 및 얼굴기형 환자들의 후원기금 마련을 위해 열린 ‘스마일 마라톤대회’에 메인 협찬사로 참가했다.

스마일 마라톤대회는 사고나 구강암 후유증으로 인한 얼굴기형 때문에 고통을 겪는 이들에게 작은 희망을 주고자 기획된 마라톤 대회다.

지난 3일 서울 상암동 월드컵공원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대한치과의사협회가 주최하고 치과인 마라톤 동호회, 장애인 구강보건 증진 사업을 진행하는 스마일재단이 주관했고 보건복지부, 법무부, 서울특별시가 후원했다.

이번 대회는 참가자 특성에 맞춰 풀코스, 하프코스, 10㎞, 5㎞, 가족걷기로 펼쳐졌으며, 비가 내리는 가운데 약 3천500여명(치과인 1천200명, 일반인 2천300명)이 참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동국제약은 스마일 마라톤대회 행사에 필요한 후원금 기부와 함께 임직원 30여명이 직접 대회에 참가했다.

이영욱 대표이사는 “동국제약 인사돌이 국민의 잇몸건강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구강암 및 얼굴기형으로 고통 받는 분들을 위한 기금을 마련하는데 일조해 더욱 의미가 깊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국제약은 잇몸건강의 중요성과 구강 건강관리 차원을 한 단계 높이기 위해 2009년부터 대한치주과학회와 함께 ‘잇몸의 날’을 제정하고 매년 잇몸사랑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