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협, 불합리한 수가 기준 개선 건의
상태바
병협, 불합리한 수가 기준 개선 건의
  • 윤종원
  • 승인 2009.07.20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의진찰료 산정기준 및 식대관련 운영기준 등
대한병원협회(회장 지훈상)는 보건복지가족부에 협의진찰료 산정기준 및 식대관련 운영기준 등 불합리한 수가 및 기준 개선을 건의했다.

병원협회는 이 건의서를 통해 협의진찰료 산정기준과 관련, 세부전문과목 간 협의진찰료 산정을 인정해 줄 것과 30일에 1회만 산정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 기존의 기준을 폐지해 줄 것, 협의진찰료 수가를 초진진찰료 수준으로 인상해 줄 것, 같은 전문과에 월2회 이상 의뢰를 할 경우 재진찰료 수준에서 산정할 수 있도록 해 줄 것을 요구했다.

식대 운영기준과 관련해선 현재 치료식 영양사 3인으로 되어 있는 인력가산 등급을 개선, 2인으로 조정해 줄 것과 ‘적온급식’에 대한 가산 항목을 신설해 줄 것, ‘수유 관리료’ 항목을 신설하고, 분유의 원가를 고려한 적정수가를 산정할 수 있도록 해 줄 것을 요구했다.

또 응급여부에 관계없이 마취료와 처치・수술료를 야간 및 공휴일에 가산해 산정할 수 있도록 하고, 야간 및 공휴일에 원내 약국에서 조제를 할 경우 원외약국과 같이 산정할 수 있도록 요청했다.

이외에도 소아들에 대한 처치 및 수술에 대한 가산 적용연령을 현행 8세 미만으로 해 줄 것과 영양교육 및 상담료 비급여 인정질환을 확대해 줄 것을 건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