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계, 인재가 장기발전 핵심
상태바
제약계, 인재가 장기발전 핵심
  • 최관식
  • 승인 2005.02.1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 교육에 투자 확대, 온라인 교육이 중심
제약회사들이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서는 인재양성이 핵심 키워드라는 인식 하에 직원 교육에 열을 올리고 있다. 특히 온라인을 이용한 교육프로그램 개발이 대세를 이루고 있어 관심을 끈다.

대원제약(대표이사 백승호)은 최근 온라인에 사이버아카데미를 개설해 운영에 들어갔다고 14일 밝혔다.

대원 사이버아카데미는 지식관리시스템(KMS)을 기반으로 하는 e-learning 시스템이 핵심.

사이버아카데미는 직원들의 지식공유는 물론 자발적인 학습문화를 확립하고 장기적으로 회사에 적합한 인재 및 전문가 양성을 위한 새로운 교육 제도라고 대원제약 관계자는 소개했다.

사이버아카데미는 학점제식 운영으로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자신이 편안한 시간대에 학습을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직급에 따른 공통필수과정, 개인별 담당업무에 대한 직무심화과정, 외국어와 같은 교양과정 등 다양한 분야의 과목을 수강함으로써 체계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개인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원제약은 조직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자원으로 지식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지식의 체계적인 관리 및 활용을 위해 지난 수년간 지식경영운동을 전개하는 등 인적자원 개발에 많은 투자를 해 온 기업.

특히 이번에 도입한 e-learning은 급속하게 변하는 기업 환경에 대처할 인재를 지속적으로 육성할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이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원제약은 향후 효과적인 교육 및 학습 성과 관리를 위해 사이버아카데미를 인사시스템 등과 연계해 운영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에 앞서 현대약품도 지난 연말 인재 양성을 위해 사이버연수원인 현대 팜아카데미를 개원한 바 있다.

또 MR인증교육에 대한 각 제약사들의 참여 열기가 해를 거듭할수록 확산되는 등 인재 확보에 대한 제약사들의 열의가 자못 뜨거운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한편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청도 의약품등의 허가신청 서류 일부분인 기준및시험방법 심사의뢰서 작성법에 대한 사이버교육 프로그램을 청 홈페이지(www.kfda.go.kr)를 통해 공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