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ㆍ관절전문=광혜병원
상태바
척추ㆍ관절전문=광혜병원
  • 박현
  • 승인 2006.05.19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로 의료기술을 수출하는 병원
광혜병원(원장 박경우·김영수)은 지난 1992년 선능 필병원이 모태가 되어 지금에 이르기까지 10여 년간 척추수술을 전문적으로 시행해 국민들의 척추건강을 위해 한길을 걸어온 척추인공관절 전문병원이다.

광혜병원은 부분마취에 의한 현미경 레이저 미세수술 및 Cage를 이용한 척추뼈 융합술 등의 의료기술을 자랑하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 유일하게 부분마취 척추수술을 1만례 달성한 바 있다.

이러한 의료기술은 해외에서도 인정받아 중국으로 첨단수술법을 수출할 뿐 아니라 중국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척추수술에 대한 연수교육을 하는 등 우리나라의 전문 척추수술 기법을 세계무대로 전파하고 있다.

▲중국 합작병원 운영

광혜병원은 2003년 10월 중국의 톈진의과대학 부속 제일중심의원 골과(신경외과, 척추수술, 정형외과, 관절수술 등)와 합작하여 전문센터를 개원했다.

중국 톈진에 위치한 제일중심의원은 1천100여 병상과 23층 건물을 보유하고 있는 대규모 병원이다.

두 병원은 합작병원 개원을 통해 척추관련 질환과 인공관절질환, 물리치료센터를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대규모 수술은 광혜병원의 박경우·김영수 원장이 중국을 방문해 직접 집도하고 있다.

▲중국의료진 70여명 부분마취 수술법 연수받아

광혜병원이 국내에서 유일하게 시술하고 있는 부분마취 척추수술법은 중국 전역의 척추전문 의료진들 사이에서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부분마취 수술법을 배우기 위해 매년 20여 명의 북경 등 대도시 중국 척추전문 의료진이 광혜병원에서 연수를 받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70여 명의 의료진이 연수를 받고 돌아갔다.

중국 의료진은 짧게는 1개월 길게는 2개월에 걸쳐 광혜병원 의료진 숙소에 머물며 척추수술법을 익히고 돌아갔다.

이밖에도 광혜병원은 중국 대련시 우의병원, 중국 무한시 제일병원, 중국 낙양시 정골병원, 중국 정주시 무장경찰하남 총병원, 중국 북경시 지슈에탄병원 등과 의료기술 전수를 위한 조인식을 체결하고 한국의 척추수술 기술을 전수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부분마취 척추수술법 시행

한편 광혜병원에서 독특하게 시행하고 있는 부분마취 척추디스크 수술법은 퇴행성 디스크질환의 80%에게 시행되는 척추융합술(뼈와 뼈 사이에 고정기기를 삽입해 척추를 서로 연결하는 방법)을 부분마취를 통해 진행하는 것이다.

척추융합술은 대규모 척추수술로서 일반적으로 모든 병원에서 전신마취를 통해 진행해 고령의 환자에게 꺼려지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광혜병원은 이 수술을 부분마취로 시술해 노환으로 인한 신진대사저하, 고혈압, 당뇨병, 심장질환 등 합병증을 가진 환자에게도 안전하게 척추수술을 시행하고 있다.

부분마취를 이용하면 1시간30분 정도로 소요되는 일반적인 대규모 척추수술의 수술시간을 40분 내외로 단축할 수 있어 환자의 부담을 덜어주고 후유증을 최소화할 수 있다. 부분마취 수술법은 숙련된 수술기법이 필요하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부분마취 수술법을 시술하는 의료진이 거의 전무한 상태다.

▲박경우-김영수 원장이 집도

광혜병원은 현재 국내 최고의 척추수술 분야 전문의인 박경우 원장과 김영수 원장이 주도적으로 환자진료 및 수술을 시행하고 있다.

광혜병원(02-538-7111)은 허가병상 70병상 규모로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995-25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신경외과, 내과, 정형외과, 진단방사선과, 마취통증의학과 등을 개설하고 있다.

특수클리닉으로는 경추디스크클리닉, 요추디스크클리닉, 척추통증클리닉, 척추클리닉, 운동클리닉, 척추변형클리닉, 재수술클리닉, 노인척추클리닉 등을 개설하고 있으며 척추운동역학연구소와 척추디지털영상진단센터 등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