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들에게 관심과 사랑이 필요하다
상태바
노인들에게 관심과 사랑이 필요하다
  • 박현 기자
  • 승인 2016.05.05 0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가하고 있는 노인학대, 노인소외문제에 사회가 좀 더 관심을 가져야 할 것

부모에게 감사를 표하는 어버이날이 올해로써 마흔 네 번째를 맞는다. 많은 곳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기념행사를 기획하고 있지만 정작 이러한 행사의 주인공인 노인들은 집에서 학대당하는 경우가 많다.

우리 사회가 고령화됨에 따라 노인학대 문제는 매년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가족의 근간을 흔드는 문제로 자리하고 있다.

대한의사협회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노인학대문제에 대한 인식전환을 위해 산하 국민건강보호위원회 학대대책분과위원회를 통해 지난 1월부터 3월20일까지 노인학대예방에 대한 영상공모전을 실시했다.

심사를 통해 △대한의사협회장상에는 유경희 △대한노인의학회장상에는 정훈, 부평고등학교 동아리 △대한노인요양병원협회장상에는 김승원 외 1인, 지현정, 단월동 스튜디오(김경민 외2인) △장려상에는 이규흔, 이종민, 최병민 씨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선정된 작품은 추후 지하철 내 방송, 라디오 방송 등을 통해 대중들에게 노인학대, 노인소외 문제인식을 위해 홍보할 예정이다.

대한의사협회 국민건강보호위원회 학대대책분과 조종남 위원장은 “이번 UCC공모전을 계기로 많은 사람들이 '효'에 대한 인식을 고리타분한 이야기로 치부하지 말고 지켜야 할 소중한 가치로 여겼으면 한다”며 “우리 주변에 소외받고 학대받는 노인들에게 관심과 사랑으로 다가갈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