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 노인학대 예방 영상공모전 실시
상태바
의협, 노인학대 예방 영상공모전 실시
  • 박현 기자
  • 승인 2016.03.03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학대 예방을 위한 사회적 울타리 강화에 모두가 관심 가져야

왕따, 폭력, 학대, 음주난동 등 이른바 '사회적 악(惡)'으로 불리는 암적인 행위가 우리 사회 그늘진 곳에서 독버섯처럼 자리하며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

아동학대는 물론 노령인구의 증가에 따른 노인학대 문제는 매년 신고건수가 꾸준히 늘고 있어 현대사회가 지니고 있는 암울한 단면을 노출시키고 있다.

학대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벌여온 대한의사협회(회장 추무진)는 노인학대 문제의 경각심을 높이고 합리적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UCC 형태의 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의협 산하 국민건강보호위원회(위원장 김형규) 학대대책분과위원회는 오는 3월20일까지 중·고교생과 대학생, 그리고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영상 공모전을 벌인다고 설명했다.

출품작에 대해서는 심사를 통해 △대한의사협회장상(200만원, 1작품) △대한노인의학회장상(50만원, 2작품) △대한노인요양병원협회장상(30만원, 3작품) △장려상(20만원, 3작품)을 수여할 방침이다.

의협 국민건강보호위원회 김형규 위원장은 “안타깝게도 노인학대는 가정과 시설, 공공장소 등 때와 장소를 구분하지 않고 있다”며 “약자에 대한 인권보호 의식을 강화해 힘없는 사람들을 보호할 수 있는 사회적 울타리를 튼튼히 만드는데 의협과 의료계가 힘을 보태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