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암센터-서울아산병원 협약 체결
상태바
국립암센터-서울아산병원 협약 체결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5.08.26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자 진료와 임상교육 위한 기술 협력
진료의뢰 환자에 대한 편의 제공 및 의학정보 교환
국립암센터(원장 이강현) 서울아산병원(병원장 박성욱)은 8월25일 오후 4시 서울아산병원 대회의실에서 상호교류 및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르면 양 기관은 △환자 진료와 임상교육을 위한 기술적 협력 △임상 및 기초분야 공동연구 및 학술 협력 △진료 의뢰 환자에 대한 편의 제공 및 의학정보 교환 △각종 학술행사 및 교육 참여 기회 제공 등에 대한 협력을 모색한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양 기관은 국민건강 증진은 물론 진료·교육·연구 역량을 더욱 발전시켜 세계 최고 수준의 암 연구 및 치료 성과를 창출함으로써 글로벌 선도 암 의료기관으로 도약할 전망이다.  

국립암센터 이강현 원장은 “이번 상호교류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양 기관의 진료·교육·연구 역량을 더욱 발전시켜 세계 최고 수준의 암 연구 및 치료 성과를 창출함으로써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나아가 글로벌 선도 암 의료기관으로 상호 도약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울아산병원 박성욱 병원장은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국내 암 치료의 최전선에 있는 양 기관이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임상 및 연구 분야의 역량을 키워나감으로써 암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에게 희망을 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