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국제숙련도 분야 검증능력 인정받아
상태바
백신 국제숙련도 분야 검증능력 인정받아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4.02.24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검정센터, EU 의약품 품질위원회로부터 3년 연속 ‘적합’ 판정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EU 의약품 품질위원회(EDQM)가 주관한 백신의 국제숙련도 평가 분야에서 우리나라 국가검정센터가 3년 연속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EU 의약품 품질위원회(EDQM, European Directorate for the Quality of  Medicines & HealthCare)는 EU 의회 산하기관으로 유럽약전을 만들고, 유럽약전의 기준·규격에 대한 확인시험 및 분석을 수행하며, 의약품 및 생물의약품 표준품을 제조·분양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조직이다.

백신의 국제숙련도 평가는 EU에서 사용 중인 다양한 백신에 대한 시험 결과의 신뢰성과 정확성 및 숙련도를 평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고 있다.

이번 평가는 MMR백신(홍역, 유행성이하선염 및 풍진 혼합 백신)을 대상으로 각 국의 국가규제기관 실험실 및 제조업체 등 18개 기관이 인증 신청을 했으며, 우리나라 국가검정센터를 포함한 10개 기관만이 적합 인정을 받았다.

2004년부터 국제공인 시험기관 자격인 ISO 17025 시험기관으로 인증 받으며 국제적인 수준을 인정받아 온 국가검정센터는 이번 평가결과를 통해 국가검정능력을 다시 한 번 인정받게 됐다.

안전평가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세계 어느 나라 국가규제기관 실험실에도 뒤떨어지지 않는 경쟁력을 지속해서 갖춰 백신에 대한 국민들의 신뢰를 더욱 높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