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데카솔과 함께하는 산행안전 캠페인
상태바
마데카솔과 함께하는 산행안전 캠페인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3.04.22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제약, 전국 20개 국립공원에 600여 개 구급함에 구급용품 후원 및 안전산행 독려 행사 가져
동국제약(대표이사 이영욱)은 4월20일 ‘마데카솔과 함께하는 제9회 국립공원 산행안전 캠페인’을 전국 주요 국립공원 등산로에서 진행했다.

동국제약은 2009년부터 국립공원관리공단과 ‘건강한 산악문화 정착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전국 20개 국립공원 600여 개의 구급함에 구급용품을 후원하는 한편 매년 봄·가을 국립공원 산행안전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산행안전 캠페인’은 도봉산, 북한산, 설악산, 치악산, 계룡산, 무등산 등 전국의 주요 국립공원 등산로 입구에서 진행됐다. 이날 국립공원관리공단 직원들과 동국제약 OTC(일반의약품)본부 임직원들은 등산객들에게 해당 지역의 국립공원 지도를 무료로 나눠주며 안전한 산행을 독려했다.

국립공원지도에는 산행 중 응급상황 발생 시 긴급히 처치할 수 있도록 구급용품이 담긴 ‘구급함 위치’와 ‘산행안전수칙’이 표기돼 있어 등산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지도는 전국 국립공원관리공단 사무소에 비치돼 있으며, 동국제약 마데카솔 브랜드사이트(www.madecassol.co.kr)나 무료상담전화(080-550-7575)를 통해서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동국제약 담당자는 “대부분 지역에서 예기치 않게 눈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였지만 고객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산행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캠페인을 예정대로 진행했다”며 “등산객들도 추운 날씨에 묵묵히 수고하는 직원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했다”고 밝혔다.

구급함에는 동국제약이 후원한 마데카솔연고 등 산행 시 응급 처치에 필요한 구급용품 9종이 들어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