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산병원-다음, 이용자중심 건강콘텐츠 오픈
상태바
서울아산병원-다음, 이용자중심 건강콘텐츠 오픈
  • 박현 기자
  • 승인 2011.05.31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천여 개의 다양한 질환 정보제공 및 250편의 동영상 통한 쉬운 설명
5월31일부터 포털사이트 '다음' 통해 최신 건강의학정보 검색 가능

      다음의 서울아산병원 건강콘텐츠
최근 검증되지 않는 의학정보로 피해를 입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는 가운데 신뢰성 있고 다양한 건강의학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제공해 주는 콘텐츠가 새롭게 오픈했다.

서울아산병원은 5월31일 인터넷 포털 업체인 다음커뮤니케이션과 함께 다양한 질병에 관한 올바른 의학정보와 실생활과 밀접한 건강정보를 제공해주는 건강의학 콘텐츠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 서비스 오픈에 따라 이용자들은 다음 통합검색창에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해 서울아산병원에서 제공하는 1천여 개의 다양하고 정확한 건강의학정보를 쉽고 간편하게 얻을 수 있다.

특히 기존의 다른 의학정보 제공 서비스가 단순한 텍스트 정보만을 제공하는 차원에 머문데 반해 서울아산병원과 다음이 제공하는 건강의학콘텐츠 서비스는 250여 편의 동영상을 비롯한 관련 사진과 애니메이션을 기반으로 이해하기 쉽고 생생한 의학정보를 제공한다.

인체의 해부학적 형태, 심장질환 시술 등 기존 2차원 영상으로 파악하기가 쉽지 않았던 질환도 130편이 넘는 3차원 동영상을 통해 더욱 쉽고 정확한 이해가 가능하다.

또한 자주 묻는 질문, 질의응답 코너를 개설해 궁금증도 해결할 수 있으며 다음에서 검색한 질환과 관련된 온라인 뉴스가 바로 연계돼 더욱 최신의 의학정보를 얻을 수 있다.

검색창에 원하는 질환을 입력해 정보를 얻는 단순한 검색차원을 넘어 인체모형도에서 이상을 느끼는 신체부위와 나타나는 증상을 선택해 주의해야 하는 관련 질환을 알아보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언제 어디서든 실시간 의료정보를 제공받고 공유할 수 있도록 소셜웹, 블로그 등을 통한 소셜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해 사용자들은 실생활과 밀접하고 유익한 건강정보를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서울아산병원 e-med팀 민성우 팀장은 “1천여 개가 넘는 다양한 질환이 방대한 동영상과 관련 이미지를 바탕으로 설명돼 사용자들은 그동안 어렵게만 느꼈던 의학정보를 매우 쉽고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게 된 것이 장점”이며 “소셜미디어 서비스, 온라인 뉴스 연계 등 최근 급변하고 있는 온라인 환경까지 반영한 최신의 의학정보콘텐츠”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