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벨 울리고 암 예방하자
상태바
골든벨 울리고 암 예방하자
  • 전양근
  • 승인 2010.09.11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부-국립암센터, 국민 암정보 캠페인 개최
보건복지부(장관 진수희)는 국립암센터(원장 이진수) 주관으로 제1회 국민 암정보 캠페인 "도전 튼튼가족 골든벨" 행사를 9월11일(토) 오후 2시 뚝섬한강공원 수변광장에서 개최했다.

‘도전 튼튼가족 골든벨’은 KBS <도전! 골든벨> 프로그램의 형식을 빌려 국민에게 암에 대한 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바른 이해를 돕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사전신청을 통해 선정된 2인1조의 100가족이 함께 암과 건강에 관련된 문제를 푸는 서바이벌 퀴즈로 진행되며 골든벨을 울리는 최후의 1가족에게는 200만원 상당의 암검진권이 상으로 주어지는 등 우수자에게 다양한 상품이 제공됐다.

‘도전 튼튼가족 골든벨’ 행사 이외에도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행사장 주변에 암예방 부스를 운영하고 참여형 건강이벤트를 준비해 행사 참가자와 관람객에게 암과 건강에 대한 정보를 알기 쉽고 재미있게 제공했다.

참여형 건강이벤트는 △암세포를 잡아라 △튼튼월드컵 △암예방리본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암세포 펀치펀치 등으로 구성됐으며 암검진 홍보대사인 뮤지컬배우 박해미가 참석해 응원메시지와 함께 특별공연을 펼치는 등 다양한 볼거리가 함께하는 참여의 장이 됐다.

특히 이날 우천 시를 대비해 우산행렬 이벤트 등 재미를 부여한 행사와 지하철역과 행사장을 연결하는 차량도 마련했다.

보건복지부는 이러한 참여형 행사를 통해 암에 대한 정보를 쉽고 바르게 알리며 국민과 직접 소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