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서비스 근거와 가치" 주제
상태바
"보건의료서비스 근거와 가치" 주제
  • 윤종원
  • 승인 2008.10.30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11일, 심평원 국제심포지엄 개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송재성)은 11월 11일 미국 CMS(Centers for Medicare & Medicaid Services) 및 AHRQ(Agency for Healthcare Research and Quality)와 함께 "보건의료서비스체계 내에서의 근거와 가치"를 주제로 JW메리어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미국 보건복지성 산하에서 Medicare와 Medicaid의 관리운영을 담당하는 CMS, 의료의 질과 안전성 유효성 향상을 위한 연구를 담당하는 AHRQ와의 상호 정보교환은 물론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일환으로 개최된다.

세션1에서는 "보건의료서비스의 질 향상"이라는 주제로 심평원과 CMS가, 세션2에서는 "근거중심 급여정책"이라는 주제로 심평원과 AHRQ 그리고 정부, 학계 등이 공동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엄은 보건의료서비스 체계 내에서의 근거와 가치와 관련해 CMS가 새롭게 추진하고 있는 가치기반 지불제도(Value-based Purchasing Program)와 AHRQ를 중심으로 한 근거중심 급여정책에 대해 양국이 함께 공유하고 논의하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심포지엄 참가를 위한 사전등록은 2008년 11월 7일(금)까지 심평원 홈페이지(www.hira.or.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