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IT 벤처인증 심사 통과
상태바
한미IT 벤처인증 심사 통과
  • 최관식
  • 승인 2005.12.06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비쿼터스 환경 선도는 물론 적극적인 해외시장 공략할 터
한미IT(대표이사 남궁광·www.hanmiit.co.kr)는 지난 4월 한미약품에서 분사한 이후 그동안 벤처인증을 꾸준히 준비, 7개월만에 중소기업청에서 시행하는 벤처인증 심사를 통과했다고 6일 밝혔다.

"벤처기업 인증제도"는 오는 2007년까지 한시적으로 운용되는 "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특별조치법"에 따라 정부가 특정 요건을 갖춘 벤처기업을 인증하고 각종 세제와 금융, 공간임대 등을 지원하는 제도.

한미IT는 모바일 미들웨어 부분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아 벤처인증을 받았으며, 이 분야에서 세션관리와 비즈니스엔진 등 2개 부분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

현재 한미IT는 이 모바일 미들웨어 기술을 바탕으로 한미약품, 북경한미약품, 근화제약, 극동도시가스 등의 모바일 영업지원시스템(SFA) 프로젝트를 수주해 진행하고 있다.

한미IT 남궁광 대표이사는 "이번 벤처인증은 모바일 미들웨어 분야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다시 한번 검증 받은 계기가 됐다"며 "한미IT는 유비쿼터스 환경을 선도할 수 있는 모바일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앞으로 적극적으로 해외시장을 공략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모바일 미들웨어=무선 인터넷과 유선 인터넷의 상이한 환경을 각각 단일한 인터페이스로 보이게 해주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주로 온라인 비즈니스에 많이 활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