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첨단 64슬라이스 VCT 가동
상태바
최첨단 64슬라이스 VCT 가동
  • 김명원
  • 승인 2005.09.26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성모병원
가톨릭대학교 강남성모병원은 최근 최첨단 전산화단층촬영장치인 제너럴 일렉트릭사의 64슬라이스 VCT 가동에 들어갔다.

최첨단 CT장비인 64슬라이스 VCT 장비는 기존 장비에 비해 64배속의 초고속이며 검사시간이 세계적으로 가장 빠르고, 최신 분석 프로그램으로 보다 정확한 진료정보를 제공하며 뛰어난 3차원 영상으로 인체상태를 더욱 정확하게 관찰 할 수 있다.

특히 심장관상동맥질환과 심장기능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여 심장혈관조영술의 보조적 검사로 이용되고 있으며, 관상동맥협착, 관상동맥 내 석회화 상태, 심박출정보, 심근의 두께 변화에 따른 기능적 정보가 제공되어, 심장이상이 예상되는 환자만을 선별적으로 빠르고도 정확하게 진단하여, 심장혈관조영술과 심장혈관성형을 시행하는데 많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담도 및 췌장질환의 진단에도 뛰어나 3차원볼륨 CT 다평면 영상은 췌장암 및 담도암을 진단하는데 우수할 뿐만 아니라 주변장기와의 관계 및 전이를 관찰하는데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또한 대장의 내시경적 검사가 공기주입만으로 가능하여 간혹 내시경기구를 삽입하기 어려웠던 좁아진 부위 이후의 대장 정보를 기구의 삽입 없이 검사가 가능하기 때문에 진단의 효율성이 높아졌다.

이외에도 내시경에서 관찰할 수 없는 외벽, 주변조직과의 관련 정보와 바륨조영제를 사용한 것과 같은 이중조영검사효과와 대장관을 펼쳐서 점막주름을 잘 관찰 할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조그만 3mm 이하의 병변도 발견할 수 있어 진단목적으로 유용하게 사용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