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협, 간호대학생 진로설명회 성황
상태바
간협, 간호대학생 진로설명회 성황
  • 박현 기자
  • 승인 2014.06.02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호사의 현재 및 미래상과 다양한 진로 소개
“보건의료 영역에서 간호사의 역할과 활동분야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가질 수 있었다.”(경상대 간호학과 K학생)

“병원이 원하는 인재상에 관한 강의를 듣고 다양한 준비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또 임상영역에서도 정말 많은 분야가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다. 수업시간에 들을 수 없는 정보를 얻게 되어 좋았다.”(강원대 간호학과 L학생)

“행사를 마련해 준 대한간호협회에 감사하고 지방학생들도 많이 참석할 수 있도록 이러한 행사가 앞으로도 많았으면 좋겠다.”(원광보건대 간호학과 J학생)

대한간호협회(회장 김옥수)는 5월31일 중앙대 R&D센터(약학대학) 3층 대강당에서 전국 간호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널스라이프와 함께하는 2014 간호대학생 진로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오후 12시30분부터 진행되는 진로설명회는 미래의 간호사인 간호대학생들에게 간호사로서의 다양한 진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신청자 2천여 명 가운데 선발된 650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특강은 △김희순 대한간호협회 출판위원장(현 연세대 간호대학 교수) △이용규 대한간호협회 복지위원장(현 고려대 구로병원 간호부장) △홍현자 대한간호협회 재무위원장(현 서울성모병원 간호부원장) △이민영 T&D Partners 커뮤니케이션전략연구소장이 맡아 진행했다.

참석한 학생들은 이날 병원 입사를 위한 면접요령과 상대방과의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 간호사의 현재와 미래, 병원이 원하는 간호사상, 임상간호사 전문 영역별 소개에 대한 강의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