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3-02-03 17:09 (금)
GREC Symposium 2004, 10월3일 힐튼호텔서
상태바
GREC Symposium 2004, 10월3일 힐튼호텔서
  • 박현
  • 승인 2004.09.24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혈압, 당뇨, 간염, 천식 등 주요 내과질환 한 자리에
대한내과의사회(회장 장동익)는 오는 10월3일 간질환과 호흡기 질환, 내분비 질환, 심혈관 질환 등을 아우르는 최초의 대규모 내과질환 심포지엄인 GREC(Gastro-Hepatology, Respiratory, Endocrinology & Cardiovascular Symposium)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한내과의사회가 주최하고 글락소 스미스클라인(GSK, 대표 김진호)이 후원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고혈압, 당뇨 및 대사증후군, B형간염, 천식 등의 만성질환이 중점적으로 다루어진다. 이 질환들은 만성적인 특성과 더불어 동반되는 합병증 등으로 인해 국민 건강에 심각한 위협이 되고 있어 의사와 환자의 각별한 관리 노력 및 국가적인 관심이 요구된다.

GREC 심포지엄은 주요 내과질환에 대한 정보를 한 자리에서 접할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특히 질환의 치료와 효과적인 관리에 역점을 두어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심포지엄에는 약 1천800여명의 전국 병·의원 의사들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되며 참석자들은 관심 있는 질환별로 자유롭게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이번 심포지엄은 통합세션과 3개의 독립세션으로 구성되며 개원가에 필요한 의료법률 지식, 변화관리와 신경영 마인드 등 참석한 의사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특별 강좌도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